스포츠분석

축구 【월드컵】 16강 12월05일 잉글랜드 vs 세네갈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운영자 조회 8,496회 작성일 2022-12-03 23:32:38

본문

● 잉글랜드 (피파 랭킹 5위 / 팀 가치 : 1.26B 유로)

 

◦ 최근 분위기

 

웨일스에게 매우 강했던 역사는 반복되었다. 선발 명단에 대거 변화가 있었으나, 3-0으로 가볍게 웨일스를 제압하고 조 1위를 확정. 미국 전에서 상대 활동량에 밀리면서 고전했던 것이 흠이라고 할 수는 있겠지만, 미국의 전력이 무시할만한 수준이 아니라는 것이 드러난 지금은 큰 흠이라고 보기도 어려운 요소다.

 

 

◦ 감독 성향

 

래시포드(LW / 맨유), 워커(DF / 맨시티) 등 그동안 출전 하지 못했던 선수들을 대거 선발로 투입했다. 워커가 투입 되었음에도 3백을 쓰지 않은 것으로 볼 때, 이번 월드컵에서는 4백을 꾸준히 밀고 나갈 가능성도 점쳐지는 중. 수비진에서 매과이어(CB / 맨유)가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라 무리하게 전술의 틀을 바꾸는 시도는 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.

 

 

◦ 스쿼드 특성 (★★★★★)

 

젊은 선수들의 분전이 돋보인다. 래시포드는 3차전에서 두 골을 몰아넣으면서 월드컵 득점 공동 1위에 이름을 올렸고, 벨링엄(CM / 도르트문트)은 EPL 구단들이 괜히 본인을 탐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듯 좋은 폼을 보여주었다. 케인(FW / 토트넘)이 득점을 기록하고 있지는 못하지만, 내려와서 연계와 포스트플레이에 집중하면서 2선 선수들에게 많은 찬스를 공급하는 모습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. 공격적인 기조로 운영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해보이는 상태.

 

 

◦ 특이 데이터 / 지표

 

잉글랜드는 2000년대 이후 월드컵에서 아프리카 팀에게 진 적이 없다. 다만 3번의 경기에서 0-0 무승부만 두 번이 나오는 등, 꽤 고전하는 모습이 역력했다.

 

 

- 결장자 : 에이브러햄(FW / C급), 칠웰(LB / B급), 제임스(RB / A급), 보웬(FW / B급), 토니(FW / C급), 매디슨(AM / B급)

 

 

 

● 세네갈 (피파 랭킹 18위 / 팀 가치 : 288.00M 유로)

 

◦ 최근 분위기

 

에콰도르와의 단두대 매치에서 극적인 역전 승리를 거두고 20년만에 월드컵 토너먼트에 진출할 수 있었다. 20년 전 8강 진출의 주역이었던 레전드 디오프의 2주기에 펼쳐진 경기라 의미가 더 컸던 승리. 쿨리발리(CB / 첼시)가 역전 결승골을 넣고, 에콰도르의 후반 총공세를 막아내는 등 승리의 주역이 되는 활약을 펼쳐주었다.

 

 

◦ 감독 성향

 

패하면 월드컵에서 안녕을 고해야 했기에, 전반전에는 다소 수비적인 운영을 펼쳤다. 공격을 할 때에는 측면에 배치된 사르(LW / 왓포드)를 활용하는 빈도가 높았던 모습. 이번 경기에서도 잉글랜드와의 전력 차이를 감안해 스피드를 살린 ‘카운터 ’축구로 나설 가능성이 크다. 사르가 EPL 경험이 많기 때문에 잉글랜드 수비수들에 익숙하다는 점은 나름 장점으로 꼽을 수 있다.

 

 

◦ 스쿼드 특성 (★★★☆☆)

 

마네(FW / 바이언)가 결국 최종 엔트리에서 낙마했음에도 불구하고 득점력에서 큰 하자가 없다는 점은 긍정적인 대목.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는 무득점에 그치기는 했지만, 공격진에서는 훨씬 날카로운 모습을 보여주었던데다 네덜란드의 수비진이 반다이크, 아케, 더리흐트 등 빅클럽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들이었음은 감안해야 한다. 강한 압박으로 중원에서부터 턴오버를 유발해 빠르게 나가는 역습은 잉글랜드 입장에서도 부담스러운 대목일 것. 득점 가능성을 아주 낮게 점치기는 어렵다.

 

 

◦ 특이 데이터 / 지표

 

세네갈은 월드컵에서 기록한 골이 모두 40분 이후에 나왔다. 전반에 최소 실점으로 상대를 틀어막고 후반에 승부를 보는 방식도 고려해볼 수 있는 플랜이 될 것이다.

 

 

- 결장자 : 마네(LW / A급)

 

 

 

● 해외 유력 포탈의 예측 정보

 

[Predictz] 2-1 (잉글랜드 승)

 

 

 

● 경기 양상 & 추천 베팅

 

잉글랜드가 조별리그에서 보여준 득점력을 감안한다면, 잉글랜드의 우세를 점치는 것이 옳아 보인다. 다만 세네갈 역시 네덜란드를 상대로 날카로운 역습을 보여주는 등 만만치 않은 경기력을 보여준 바 있고, 마네의 결장에도 불구하고 득점력을 유지하고 있는 것도 고평가를 해줄 수 있는 부분. 오버(2.5)를 겸할 수 있는 매치가 될 것이다.

 

 

 

● 3줄 요약

 

[일반 승/무/패] 잉글랜드 승 (추천 o)

 

[핸디캡 / -1.0] 무승부 (추천 x)

 

[언더오버 / 2.5] 오버 (추천 o)

Copyright © www.nomukti.com. All rights reserved.
fgxhaQhBR_ykuzJQ6QAABQ G-NCH0PY4V82